몇일전에 소니가 Playmemories App Store를 통해서 NEX-5R/5T/6용 Smart Remote앱의 업데이트를 공개하였다. 이전까지 NEX 카메라에서는 Smart Remote앱을 사용해서 할 수 있던 것이 매우 한정되어 있었다.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가져오는 것... 그것이 전부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이 상당히 늘었다.


추가된 기능들

1. 각종 설정값 조절 가능

모드에 따라서 셔터속도/조리개/화이트밸런스/ISO 값이 조절 가능하다

2. 터치AF 가능

터치해서 AF가 가능하며 이 때는 플렉서블스팟을 사용한다.

3. MF시 초점지역 확대

초점 맞은 지역을 (수동으로 지정해서) 확대 할 수 있다

4. 촬영시 (디지털) 줌이 가능


문제점

1. MF시 초점지역 확대의 경우 스마트폰 앱에서 접근 할 수 없다는게 매우 치명적. 이 기능을 사용할만한 시나리오라면 삼각대에 올려놓고 접사를 하는 시나리오 일텐데, 이 경우 스마트폰을 보면서 촬하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이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는 접근 할 수 없다는게 문제..

-> 스마트폰에서 핀치를 사용해서 확대를 하고 확대 지역을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해야함


2. 미치도록 느리다.

올림푸스 E-M1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구현하고 있는데 영상에서 보면 반응이 매우 빠르다. P5도 마찬가지. 생각보다 매우 빠르다. 그러나 이 소니의 앱은 어찌된 구석인지 설정값 한번 바꾸면 함흥차사다. 한참을 기다려야 적용된다. 이래서야 사진찍다가 득도할 것 같다.



총평

매우 많이 미치도록 성질나도록 화딱지나도록 카메라 던져버리고 싶도록 느리지만 그래도 필요한 기능은 이제 대부분 많이 구현되어서 상당히 쓸만한 수준까지 왔다. 다만 느린 속도는 분명 개선되어야한다. QX10/ QX100도 동일한 Playmemories앱을 통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아는데 이렇게 느려 터지면 아마 나오자마자 망할 것이다.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