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000은 다른 소니의 신형 카메라들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진효과, 부가기능과 Wi-Fi를 활용한 무선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그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효과




A6000은 총 다양한 사진효과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사진효과는 다 특색이 있어서 촬영자의 개성을 담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화이트밸런스







화이트 밸런스도,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레저생활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서 수중모드가 추가된 것도 눈에 띕니다. 또한 AWB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꽤나 정확하게 잡아내고 있어서 상당히 유용합니다.











Wi-Fi를 통하여 스마트폰/태블릿으로 공유





Wi-Fi를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은 대부분 장착하고 있는데, A6000 역시 이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절차와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참고로 iOS계열이 아닌,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제품들 같은 경우 NFC를 이용하면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과정이 생략되고, 접촉을 하면 자동으로 접속이 설정되어 전송이 시작됩니다.







Playmemories Camera Apps








어쩌면 순수 카메라로서는 최초로 스마트폰처럼 앱을 도입하였습니다. Playmemories Camera Apps 사이트에서 각종 앱을 구입하거나 다운로드하여 각종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많은 앱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현재 한국 계정/카드으로는 제대로 Playmemories Camera Apps에서 앱을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미국계정을 하나 만들고 Amazon 같은 곳에서 Playstation Card를 구입하여 계정에 충전을 하고 그 돈으로 앱을 구입하면 됩니다.
 

Timelapse - $9.99

타임랩스란 일정 간격으로 사진을 연속해서 촬영하여 촬영된 사진을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타임랩스 기법으로 동영상을 만들려면 매우 불편한 절차를 거쳐야 했고, 또한 별도의 장비를 구입해야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Timelpase 앱만 있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초기 구동화면입니다. 구동하면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의 테마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을 잡아줍니다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간격을 1에서 60초까지 설정가능하며, 영상도 24p/30p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은 수동으로 만들고 싶은 경우를 위하여 원본 사진만을 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대 촬영매수는 990매입니다.


 


최근에 타입랩스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부분입니다. 노출이 변하는 환경에서 촬영할 경우 노출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추적의 정도를 정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영상을 원할 경우 LO를, 역동적이고 빠르고 정확한 노출을 원할 경우 Hi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기능까지 지원하는 기종은 제가 접한 기기 중에서는 처음이네요.


 

Smart Remote - 무료

굉장히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인 Smart Remote입니다. 이 앱은 스마트폰/태블릿과 연결하여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카메라가 촬영하고 있는 장면을 라이브뷰로 스마트폰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조리개/감도/초점/화이트배런스 등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폰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플립이 되지 않는 A6000의 경우 이 기능을 통해 셀카를 찍는 것도 가능하며, 또한 야경을 찍을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아이폰5에서 구동한 앱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카메라의 거의 모든 부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초점을 원하는 곳에 맞추는 것이 가능하며 조리개/노출/ISO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메라의 PSAM과도 연동이 됩니다.







세부 설정 메뉴에서는 더 많은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 것을 카메라에도 저장할지 설정할 수 있으며, 연결상태를 화질우선으로 할 것인지, 속도우선으로 할 것인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NEX-6시절부터 이 앱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특히 야경이나 풍경을 찍을 때 MF 초점확대 기능이 정말 유용했는데, 그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야경을 찍을 때나 풍경을 찍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원하는 지점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큰 화면으로 확대해서 보면서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컬러 피킹으로 한번 정확하게 확인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큰 화면으로 한 번 더 확인하면 매우 세밀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죠.
이 앱을 사용하면 또 좋은 점이 바로 셔터를 누를 때 발생할 수 있는 흔들림을 원천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리모컨이나 릴리즈를 사용해야 됐습니다만 이제는 어차피 매일 들고다니는 휴대폰으로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Direct Upload - 무료






이 앱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페이스북이나 플리커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간단한 설정을 거치면 바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커멘트를 입력하고 싶으면 별도의 한국어 키보드(무료)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나름 편리한 기능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한 다음, 그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편집한 다음 올리는게 편하더군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없는 경우, 스마트폰으로 올릴 수 없는 경우 Wi-Fi만 가능하다면 카메라에서 바로 올릴 수 있는 선택지가 있다는 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Review > Camra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A6000 4주차 : 개선된 AF와 연사  (1) 2014.04.24
P&I 2014 참관기  (0) 2014.04.22
3주차 : A6000의 사진효과와 무선기능  (0) 2014.04.17
A6000 리뷰 : 화질분석  (0) 2014.04.10
소니 A7s 발표  (0) 2014.04.07
A6000 연사 및 동체추적 샘플  (3) 2014.04.03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